코로나 백신 모더나 1차 일주일 뒤 부작용 2차 다음날 접종 후기

2021. 7. 9. 10:14이민자의 삶/캐나다 라이프

728x90


오늘은 한국에서도 많이 맞으시는
코로나 백신 모더나 후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모든 사람이 백신에 반응하는 반응이 다르지만
저의 개인적인 경험과
제 주위 지인들의 경험담을 들려드릴게요.

저는 현재 캐나다에 거주하고 Moderna (모더나)
백신 2차 접종까지 끝냈습니다.

저는 1차는 4월 9일에 맞았고
2차는 6월 1일에 맞았습니다.
캐나다에서 모더나는
1차 접종 후 2차 접종은 최소 4주 뒤에
맞아야 된다고 합니다.
그 전에 일찍 맞으면 안 되고 최소 4주 (28일)
저 맞을 때 약사가 저희는 2차 1-2달 사이에
맞을 거라고 했는데 저희는 딱
2달 될쯔음 맞았습니다.

저는 태어나서 어떠한 알레르기도 없고
어떠한 백신에도 큰 부작용 없이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코로나가 더 무서워
별 걱정 없이 모더나 백신도 맞았습니다.

그날 저를 포함한 한국인 간호사 동생 한 명과
의사 선생님 한 분
이렇게 셋이서 같이 맞았습니다.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


맞은 즉시,
솔직히 거짓말 하나도 안 하고
독감주사보다 안 아팠습니다.

그렇게 잠도 잘 자고 그다음 날 일어나니
조금 주사 맞은 어깨가 뻐근하고
팔을 올리면 아플 정도?
독감주사 맞은 후에 아픈 것처럼
별 문제없었습니다.

저는 열도 안 나고, 컨디션도 좋았고
그냥 팔만 아팠습니다.

같이 맞은 두 명은 맞은 팔 쪽
겨드랑이에 통증이 있었다고
했지만 참을만한 통증이었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모두가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은
아무 문제없이 지나갔다고 생각하던 찰나


딱 일주일 뒤
한국인 동생에 부작용이 발생했습니다


모더나 백신 맞은 후 딱 일주일이 지난 그때
주사 맞은 팔이 좀 간지럽고
약간에 통증이 있어 보니 팔이 정말 빨갛게
퉁퉁 부어있어서 놀랬다고 했습니다.

그때가 금요일 밤이라 저녁에 타이레롤 먹고
알레르기 약 (항히스타민제)를 먹고
주말을 보냈다고 합니다.

월요일에 출근한 동생의 팔은
주말에 비하면 훨씬 나았다고 하지만
너무 크게 빨갛게 자국이 나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화이자, 얀센, 아스트로 제네카 백신들에 비해
아주 흔하게 일어나는 피부 부작용
이게 사실은 안 좋은 게 아니라

부작용이 나면 백신에 의해 몸에 면역반응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는 의미라
좋은 결과라고 하더군요.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기


자, 이제는 제가 정말 아파서 죽다 살아난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저는 그렇게 가까이 지내는 지인이 1차 접종 후
부작용이 난 뒤 사실 두려웠어요.
그렇지만 어쩔 수 없이 2차를 맞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접종 당일은 그렇게 아프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자고 일어나니
정말 컨디션이 영 아니었어요.

이건 꾀병이 아니라 정말 "아 오늘 일 못 가겠다"
그래도 같이 맞은 동생과 의사 선생님도 일을 하니
저만 아프다고 쉬는 게 좀 그래서
출근하려고 준비를 하는데

너무 머리가 아프고,
몸살 기운처럼 누가 조금만
건드려도 몸이 아팠고,
열 기운도 나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도저히 이렇게는 운전을 못하겠다 생각하고
아침에 약을 먹고 병가를 내고 잠이 들었습니다.
한두 시간 후 일어나니
저는 온몸에 땀을 줄줄 흐르며 자고 있었어요.

그리고 밥맛도 없어서 또 4-6시간 사이로
해열제 먹으면서 하루 종일 잠만 잤습니다.

그렇게 저는 푹 쉬고 그다음 날 일을 가니
어제 일하신 의사 선생님은 오후부터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지시고 열이 나서
그다음 날 병가를 내고
동생도 오전반만 일하고 일찍 퇴근했습니다.

우리 셋다 2차 접종 맞고 엄청 아팠습니다.
이건 우리 셋만이 아니라
환자들마다 정말 80-90%는 2차 접종에서
엄청 아팠다고 합니다.

덩치 큰 40-50대 남성분들도 구토도 하고
아파서 그다음 날 침대에 하루 종일 누워있다고
말하는데 저도 그걸 경험한 사람으로서
얼마나 공감이 가던지


혹시나 한국에서 모더나 1차 2차 맞으신 분들은
꼭 기억하세요.

1차 접종 후 며칠 후 괜찮다고 다 괜찮은 게 아니고
부작용은 일주일 뒤에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2차 접종은 백에서 백이면 다 아프니
중요한 계획은 잡지 말고
일도 가지 말고 푹 쉬는 게 정답입니다.


다 같이 함께 건강하게 아프지 않고
이 코로나 팬데믹을 이겨냅시자!

화이팅!

말로 설명하는 모더나 백신 후기

728x90